#라이브러리 임포트
import tkinter as tk
#윈도우 객체 생성
window = tk.Tk()
#윈도우창의 타이틀 설정
root.title('타이틀')
#윈도우 창의 크기와 위치를 지정,(가로x세로+좌표(x,y))
window .geometry('300x200+100+100')
#크기 제어를 못하도록 막아둠
root.resizable(False, False)
# 뷰 위젯의 하나인 레이블객체 생성 (hello world 출력)
# 옵션으로 width, heigth text 등이 있음
label = tk.Label(window, text='hello wolrd')
# pack을 이용해서 위젯(레이블,버튼 등...)을 윈도우 창에 배치를 함
label.pack()
label.pack(side ='left') #위치를 지정할수 있다. : left, right, bottom, top .. 등
# 뷰 위젯의 하나인 버튼객체 생성 (클릭하면 함수 f1이 실행된다)
btn = tk.Button(window, text='btn1', command=f1)
btn.pack()
# command를 람다함수로 주어 파라미터 설정가능
b1 = tk.Button(self.root, text='1', width=25, command=lambda: self.numBtn('1'))
# 윈도우 객체를 실행하여 화면에 출력
window.mainloop()
# 위젯을 표형태로 배치하기
b1 = tk.Button(root, width=10, text = '1')
b1.grid(row=0, column=0) # 표 형태로 배치 (행, 열)
b2 = tk.Button(root, width=10, text = '2')
b2.grid(row=0, column=1)
b3 = tk.Button(root, width=10, text = '7')
b3.place(x=100,y=100) # 위치를 좌표로 줄수있다
#입력박스 entry
entry = tk.Entry(root, width=10)
entry.grid(row=1, column=0)
<관련 함수 (뷰 위젯:레이블,버튼 등..)>
config(속성명 = 값) : 속성의 값을 변경하는 메서드
cget('속성명') : 속성의 값을 반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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